점점 추워지는 날씨, 연말이 다가오고 있다는걸 느끼고 있습니다 :) 하지만 2024년이 마냥 반갑지만은 않은데요, 추워지는 날씨만큼이나 내년 경제상황은 더 어렵다는 기사는 매일 매일 올라오기 때문입니다.
이런 상황에서 우리 회사는 내년을 어떻게 운영해야할지..
내일 일도 어떻게 될 지 모르는데 굳이 계획을 세우는게 필요할까?
그냥 계획없이 주어진것만 열심히 하면 되는게 아닐까? 라고 홧김에 생각하셨다면, 집중‼️
경영 계획이 왜 필요한지, 필요하다면 어떻게 해야하는지 3가지 도구를 통해서 쉽고 빠르게 작성하는 방법을 소개합니다!
1️⃣ ABC피드백
계획을 세우기 앞서서 우선 한해를 돌아보는게 중요합니다. 우리 회사는 지난 1년간 어떤 전략과 실행을 했는지, 주변의 시장의 상황, 고객의 소리, 일하는 방식을 정리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지난 한해를 단순히 돌아보는것이 아닌 이를 통해 새로운 시장의 기회와 가능성을 발견할 수 있기 때문이죠!
✅ 시장, 고객, 일하는 방식을 피드백 하는 것 부터 시작해봅시다!
2️⃣ 비전로드맵
피드백을 통해 우리 회사를 돌아본 다음에는 ‘비전로드맵’을 그려봅니다. 비전로드맵은 회사의 중,장기적 전략과 비전을 그려보는 양식입니다! 시야를 더 넓게 바라보며 우리 회사의 목표를 잡아보는 것이죠. 이를 위해서 단계별로 어떠한 전략을 통해 목표에 도달할 수 있을지 도출해보는 것입니다.
✅ 피드백한 것을 기반으로, 우리 회사의 중.장기적인 전략을 세워봅시다!
3️⃣ 경영계획 캔버스
마지막 양식은 내년을 준비하는 경영계획 캔버스입니다. 경영계획 캔버스는 한 판으로 작성하여 내년도 전사적 목표와 핵심지표를 정합니다. 작성 내용을 리더들과 공유하여 각 부서의 목표를 작성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양식입니다. 한 장으로 작성하여 이를 벽에 부착하여 실시간으로 볼 수 있게 하여 전사의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장치가 되기도 합니다.
➕ 이제 알겠는데! 그래서 어떻게 하냐구요?! 가인지캠퍼스에 오시면 3가지의 양식과 샘플, 가이드 영상이 친절하게 제공되어있습니다 😉
2024년 내년에는 역대급 불황이 예고되어 있습니다. 하지만 ‘어둠속에서만 별을 볼 수 있습니다’라는 말이 있죠. 어려움이 따르고 한치 앞을 알 수 없는 시기지만, 위기를 발판삼아 도약할 수 새로운 기회를 찾으시길 가인지가 함께 응원합니다.🔥 |